top of page
이게뭐임.png
이게뭐임.png
이게뭐임.png
이게뭐임.png
이게뭐임.png
이게뭐임.png
이게뭐임.png
이게뭐임.png

​종족

수인.png

     수인

수명 : 약 200세

키 : 160~250cm

 

특화 능력치 : 체력

 

특징 : 수인 등급표 2단계까지 허용하나 손발은 인간 형태로 제한. 동물 종은 12지에 한정됨.

머리카락, 피부, 홍채 색 자유. 흰자위는 밝은 색에 한해 자유.

12지로부터 이어져오는 ‘자족ㆍ축족ㆍ인족ㆍ묘족ㆍ진족ㆍ사족ㆍ오족ㆍ미족ㆍ신족ㆍ유족ㆍ술족ㆍ해족’으로 구성된 종족.

 

수인족의 시초가 하늘로부터 내려왔다 전해지는 신성한 영물이었으므로, 그 명맥을 유지하며 지금까지도 떠받들여지는 종이다. 현재는 대를 이으며 점점 피가 옅어졌음에도 그 효과 덕에 수명이 인간의 배로 길고 종 자체가 튼튼한 편이다.

같은 계급이어도 미묘하게 대우가 다를 만큼 꽤 오랜 시간 동안 우위를 점하고 있는 종. 전 계급에 걸쳐 존재하고 있지만 특히 평민, 귀족 계급에 많이 있으며, 귀족 중에서도 황실의 고위층 인사가 배출된 가문이 다수 존재한다. 귀족일 경우, 같은 족 수인끼리는 서로 방계일 확률이 높다.

선1.png
인간.png

     인간

수명 : 약 100세

키 : 평균 175cm

특화 능력치 : 공격

특징 : 머리카락, 홍채 색 자유. 피부색은 인간이 지닐 수 있는 색에 한해 자유.

계림국의 어디를 가든 가장 먼저 보이는 종족이라 할 만큼 개체수가 많고 적응력이 뛰어난 종족.

전 계급에 걸쳐 골고루 존재하고 있다. 인간의 시초가 12지로부터 모든 비술을 전수받았다 전해지는 신초선인超仙人이었기에 기본적으로 타 종보다 영민하다. 평민이라면 시장에서 한 자리 차지해 있고, 귀족이라면 많은 이들이 정치에 관여하고 있을 정도.

 

직계 황족이 모두 인간인 것도 신초선인의 대를 이었기 때문이다. 대부분의 수인과 요괴는 자신의 종족을 유지하려는 경향이 있어 타 종과의 혼혈은 부모 중 한 쪽이 인간인 경우가 많다.

선1.png
요괴.png

     요괴

수명 : 약 50~150세

키 : 평균 180cm

특화 능력치 : 민첩

특징 : 작고 뾰족한 머리 위 검은 뿔/피부와 이어져 이마에서 튀어나온 작은 뿔, 역안(흰자위 검은색 고정), 이미지 상의 한 쌍의 3겹 검은 날개 필수. 머리카락, 피부, 홍채 색 자유.

오래 전 타국으로부터 넘어온 떠돌이 종족.

 

한창 마기로부터 생겨난 귀신으로 전 대륙이 고통받을 때 계림국으로 들어왔다고 추정된다. 척 보아도 인간과는 동떨어졌으나 수인과도 겹치지 않는 외모를 지녔다. 기본적으로 태어날 적부터 미미하게 기를 다룰 줄 알기 때문에 그들의 날개는 등으로부터 일정 거리 떨어져 허공에 떠있을 수 있다. 때문에 태어난 장소의 환경에 따라 처음부터 자신이 다루는 기의 종류가 정해지지만, 드물게 그 환경에 맞지 않는 기를 선천적으로 가지게 되는 경우도 있다.

 

계급은 거의 평민과 천민일 만큼 계림국 내에서 순수 혈통의 요괴 귀족은 사막에서 바늘 찾는 수준이다. 계림국 정착 이후, 태생적으로 기를 다룰 수 있다는 점과 사악한 귀를 닮은 외관 탓에 박해를 받아온 전적이 있다.

선1.png

     혼혈

아직 개체수가 많이 없는 서로 다른 종족 간의 혼혈.

가장 많은 이들이 인간이므로, 혼혈 역시 부모 중 한 명이 인간일 가능성이 높다. 외모는 부모 중 한쪽만을 닮기 때문에 혼혈과 순혈을 외관으로 구분할 수는 없다. 혼혈 간의 자식은 부모의 윗세대까지 건너가지 않고, 오직 혼혈인 각 부모의 외관 중 하나로만 결정된다. 만약 인간과 요괴의 혼혈이면서 인간 외모인 부와 수인과 인간의 혼혈이면서 수인 외모인 모의 자식이 있다면, 그는 인간 또는 수인 외모가 된다.

이게뭐임.png
이게뭐임.png
이게뭐임.png
이게뭐임.png
이게뭐임.png
이게뭐임.png
이게뭐임.png
이게뭐임.png
bottom of page